logo
home login join contact Ȩ ٷΰ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모든 생명이 기분좋게 기지개를 펼치며 새롭게 태어나는 따뜻한 봄입니다.
경락경혈학회 10대 회장을 맡게 된 세명대학교 김이화입니다.
회장이라는 소임을 맡겨주신 회원여러분들과 함께할 수 있음을 더 없는 기쁨으로 간직하겠습니다.
기대와 격려를 마음속 깊이 새기면서 무거운 책임감도 함께 느낍니다.

전임 나창수 회장님과 여러 운영위원님들의 노력으로 학회는 대한한의학회 소속의 40여개 학회중에서도 우수한 학회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학회지 또한 매년 4회의 정기 간행 및 엄격한 논문심사 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한국학술재단 등재학술지로 선정 유지되고 있습니다.

우리 경락경혈학회는 앞으로 회원의 양적인 확대와 더불어 이사 선임 확대를 통하여 한의학계의 정회원 주요 학회로서 역할을 담당할 것이며, 아울러 재정을 건실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최근들어 학문적으로 융합 발전하고 있는 추세에서 경락경혈은 주변 학문에서도 빈번하게 사용하여 일반화된 용어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경락경혈이라는 명칭의 학회가 한의학계와 주변 학문분야에서 다수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경락경혈학회는 경락경혈과 관련된 타학회와 교류를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연계를 활성화하고자 합니다.

경혈학은 한의학의 기초학문 분야에서 그 중요성이 날로 높아져 가고 있는 시점에서 양질의 교육과 실습을 시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아울러 국가고시 문항개발과 출제에 경락경혈 담당 교수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 긴밀히 협조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님들의 격려와 동참이 우리 학회의 원동력이 되는 만큼 학회 회원여러분들과 앞으로 맡은 바 책임과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드리며, 싱그럽고 화사한 봄의 기운을 듬뿍 느끼시며 항상 기쁘고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3
회장 김이화 드림

Copyright (c) 2012 Society for Meridian and Acupoint. All rights reserved.
경락경혈학회 | E-mail : acupoints@naver.com